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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업종변경 창업 공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9. 15:46

    업종 변경, 과연 이번에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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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 첫 창업을 실패할 수밖에 없었을까요? 그 이유를 알고 도전하시겠습니까?바로 여러분의 창업 경험이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창업에 대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무작정 의지와 열의만을 가지고 시작한 도전은 무모합니다.결국 실패의 고배를 마실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말이야 자기 자신의 실패로 계속 학습하기에는 시간은 유한하고, 재산손실의 리스크, 즉 재정상태 악화에 의해 생계가 위협받는 위기상황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절대 창업에서만은 실패없이 성공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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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오늘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고 싶은 것은 바로 '정보의 중요성'입니다.빅데이터 활용이 성공에 가까워지는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집중적으로 조명합니다. 대부분의 창업자가 실패하는 이유는 정보 없이 아이템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거의 경험이나 노하우가 없기 때문에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바로 있는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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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신은 어떤 정보를 통해 업종 변경을 결정하셨나요?위의 공유 사진은 국내 프랜차이즈 랭킹입니다. 오늘은 이 중 Top 5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토대로 분석하고 볼 생각입니다. 이 순위를 기초 자료로 사용하는 이유는 평가 기준이 전문가들이 뽑는 창업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핵심요소는 아이템의 경쟁력입니다. 아이템의 경쟁력은 큰 상위 개념으로 하위에는 객단가, 차별성, 운영의 편의성, 회전율, 특정 시즌에 의존하지 않는 안정성, 시장의 독점성 등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용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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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op 5에는 다양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국내 최대 드럭 스토어 올리브 영과 편의점 업계의 강자인 gs25와 cu가 있습니다. 천연 성분으로 각광 받고 있는 이 니스 프리 또 top 5에 들어 있습니다. 오늘은 분석하는 회사는 이 가운데 업종 변경의 호감도가 높고 가장 상위 단계에 있는 디저트 39라는 회사를 분석하고 볼 생각입니다. 물론 나머지 4곳에 회사에 대해서 분석을 하고 이번 주 중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니까 읽어 보면 도움이 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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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종 변경 순위 Top 5에 드는 곳의 아이템의 경쟁력이란?​ 오늘 분석할 예정인 디저트 39 같은 경우에는 상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만큼 다양한 아이템의 경쟁력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독보적인 것은 바로 차별성이 있는 아이템을 통한 시장의 독점성입니다. 종래의 카페가 모두 OEM 방식의 단순한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는 시점에서, '세계의 유명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한 곳에'라는 컨셉으로 시장에 프리미엄 디저트를 내놓고 시중에 없던 디저트, 독특한 디저트로서 각광받으면, 디저트 시장에 큰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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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미엄 디저트가 관심을 받게 된 계기는 바로 트렌드의 변화입니다.한가구가 급증하면서 카심비 소후와크헹, YOLO, FORME등의 신조어를 낼 정도로 자신을 위한 소비가 커지기 시작했고, 그 중심에 있는 아이템은 바로 화장품과 디저트였지만 기존의 카페가 낸 단순한 디저트들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하고 주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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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의 카페는 왜 없어 dessert39는 왜 있습니까. 디저트 39이 발표한 디저트는 높은 수준의 제조 방식을 요하는 후식으로 전문적인 열 처리 지식이나 기술이 없으면 만들어 낼 수 없다는 것이 기존의 카페가 보유하지 못한 큰 이유죠. 그렇다고 해서 디저트 39를 운영하는 업주들이 일류 파티쉐는 없습니다. 유사 브랜드의 난립을 막고, 점주에게 낮은 진입 장벽을 제공하기 위해서, 동종 업계 최초로 본사 독자적인 대형 디저트 제과센터와 물류센터를 설립하는 것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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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종 변경의 창업자에게 선호되는 이유는 제과센터 내에서 행해지는 모든 공정은 일류 파티쉐와 제과장인들에 의해 진행되기 때문에 고품질은 물론 모든 제품이 완성품으로 제조되고 돼지고기 센터를 통해 각 매장마다 유통해주기 때문에 점주는 베이킹 지식이나 기술이 없어도 완성품을 배송하여 포장하여 판매하므로 매장을 운영하는데 있어 노하우나 경험이 없어도 되기 때문에 업종 변경 창업자에게 높은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에서도 운영이 불편하기 때문에 폐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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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종 변경을 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낮은 수익성 또는 안정적인 미래성이 없기 때문에 하는 경우가 많지만요.특히 최근 유행한 박리다매 아이템이 대표적인 경우입니다."매상이 높더라도, A급 상권에 임대료와 회전율을 위한 인건비를 빼면 점주가 감당할 수 있는 수익은 현저하게 낮다는 거죠. 쉽게 제가 커피에서 예를 들어 보면 1500~2000원대인 객단가를 형성하는 데 1시간에 100잔을 팔아도 매출이 20만원이 나옵니다 하지만 100잔을 판다는 것은 절대 쉽지 않다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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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높은 객단가를 위해 가져야 할 경쟁력은? 높은 객단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그만한 가치가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업종 변경을 희망하시는 분들 중에는 아시는 분들도 충분히 오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 분석 대상인 디저트 39는 높은 객단가를 가질 수 2개의 이유가 있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다른 카페와 달리 주로 파는 것이 커피가 아니라 디저트이기 때문인데 기본적으로 방문한 손님들은 디저트+음료를 기본적으로 주문하기 위해 기본적인 객단가가 만원대 이상으로 비싼 기본 객단가를 가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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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것은 장기적인 안정성과 미래성입니다. 미래가 없는 창업은 결국 폐업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트렌드에 맞게 플렉시블하게 신메뉴를 내놓은 후 따라가야 한다는 건데요. 디저트 39 같은 경우는 본사와 제과 센터 두곳에 R&D팀을 두고 주기적으로 신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것은 물론 정기적인 것에 시험을 걸고 높은 점수를 받은 디저트만 발매 때문에 단골 확보에 용이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성 있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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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업을 준비해 주신다면.. 창업을 할 때, 초기 투자비용을 가장 중요시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하지만 창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조건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생각없이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 유감스러운 실정입니다. 제 글에 분석 대상으로 올라와 있는 기업이 좋다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창업 아이템을 선정할 때, 제가 알려드린 조건을 세세하게 체크해서 창업에 도전했으면 좋겠습니다.다음 주에는 TOP 5중에 TOP 2에 게재되고 있는 올리브 영을 분석하고 니시우라 캐스팅하니까 알고 싶으면 와서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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