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규어랜드로버의 자율주행은 포장도로가 끝이 아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22:49

    재규어·랜드로버는 하나 2첫(현지 시간)영국 위 둘리에서 열린 재규어 랜드로버 테크놀로지 콘서트에서 지형과 날씨에 구애기를 받지 않는`전지형 자율 주행 조사 프로젝트(All Terrrain Research Project)`을 발표했습니다.


    >


    전지형 자율주행 연구 프로젝트는 처음부터 단기술을 활용해 자율주행차의 범위를 포장도로를 넘어 전지형 주행으로 확장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 특징이었다. 재규어·랜드로버는 2020년까지 커넥티드 카 및 자율 주행 차(Connected and Autonomous Vehicle, CAV) 신기술을 적용한 연구 차량 하나 00여대를 생산하고 올해 하반기 중에 시험 주행을 실시합니다.이날, 재규어·랜드로버는 차세대 탐사 기술을 활용한 지형의 식별 및 3D노선 감지, 오버 헤드 클리어런스 어시스트(Overhead Clearance Assist)지형 기반 속도 조정(Terrain-Based Speed Adaption, TBSE)등 애초단의 미래 기술을 유 출하라고 V2V통신 시스템(Vehicle-To-Vehicle Communication System)를 세계 최초로 시연했다.전지형 자율주행 연구 프로젝트의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차세대 센싱은 자율주행차량의 눈 역할을 하는 최초의 기술이었다. 운전자의 시야보다 넓고 빠른 감지 기능을 주행 중에 작동시켜 울트라소닉 센서 등 고성능 센서로 도로 상태와 지형을 판단하는 인공지능을 작동시켜 주행 환경을 최적화합니다.차세대 탐사 기술을 활용한 지형의 식별 및 3D노선 감지`는 360번의 시야를 확보하고 도로 환경을 판단합니다. 카메라와 초sound파 감지기, 레이더, 광선 레이더 센서와 함께 눈길, 빗길 등 도로 환경에 따라 바퀴가 어느 정도 깊이까지 들어가는지를 판단하는 고성능 센서가 결합됐다. 노면 상태에 대한 정보는 차량 전방 5m까지 제공되고 차량이 고속 도로에서 눈 등 다른 지형에 돌입할 때 자동으로 주행 조건을 변경합니다.


    >


    차 상부 장애물을 감지하는 오버헤드 클리어런스 어시스트도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었다. 스테레오 카메라 기술을 이용해 차량 상부의 장애물을 미리 방지해 루프박스가 나쁘지 않고 자전거 등으로 차체 높이가 높아 지면 드라이버가 입력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높이가 잘못 설정돼 방해물이 감지되면 인포테인먼트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경고 메시지를 보내 위험 상황을 알려준다.또한 주행하는 도로의 거칠기나 균등도를 검사하는 '지형기반 속도조절'은 포트홀, 웅덩이 등으로 인해 지면이 불안정할 경우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하여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합니다.


    >


    콘서트에서 세계 최초로 시연된`V2V통신 시스템`는 차량과 차량을 단거리 전용 통신(DSRC)로 연결, 상호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최적의 주행 환경을 조성하 에쵸무당의 기술이었다 재규어·랜드로버는 렌지로 바 운동 2대를 연결 칠로 시연을 선 보였다. 선두 차량이 멈추면 연결된 차량에서 경보가 울리고, 웅덩이에 빠지거나, 깨끗하지 않아 미끄러지는 등 재난 시 상세 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되며, 노선과 주행 조건을 자율적으로 변경합니다. V2V통신 시스템은 호송은 물론 사파리 투어에서 선두 차량이 속도를 쥬루이고 나쁘지 않아 멈춰 있는 지점을 공유하고 다량의 차량이 동시에 운행될 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였던 교통문재 예방을 위해 마련된 CVA 신기술을 도입한 연구차량의 대규모 시연도 올 하반기 중 시행된다. 재규어·랜드로버는 향후 생산 방법의 연구 차량 하나 00여대 중 하나부 차량에 대하여 영국 코벤트리(Coventry)와 솔리호(solihull)한대 고속 도로와 국도 66km구간에서 1시험 주행을 진행하는 안이었다


    >


    첫 시험 주행에서는 3D카메라를 통해서 도로 공사 시작 지점에서 차선 감소 구간을 미리 알리는`로드 워크 어시스트(Roadwork Assist)`과 혼잡한 도로 상황에서 앞차와 안전 거리를 자동적으로 확보하고 접촉 사고를 예방하는`세ー후풀오우에이(Safe Pullaway)`등 신기술이 소개된다.또 운전자의 시야가 닿지 않는 범위에 있는 장애물의 위험을 알리는 오버 더 호라이즌 워닝(Over The Horizon Warning), 출동한 구급차과의 경찰차량, 소방차의 정보를 받아 주행 예정구간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의 위험을 알려주는 이머전시 비클 워닝(Emergency Vehicle Warning) 등의 기술도 선보일 방침이다.재규어·랜드로버의 토미·하퍼(Tomy Harper) 수석 연구원은 "재규어·랜드로버의 전지형 자율 주행 연구 프로젝트는, 실생비율과 온·오프로드의 여러가지 주행 환경, 기상 상태를 극복해, 폭넓게 적용되는 자율 주행 기술을 목표로 해 갑니다.아스팔트 도로뿐만 아니라 모든 도로 환경에도 적용되는 첨단 기술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라고 내용했습니다. 글. 이동익 기자 사진. 재규어랜드로버처럼 빠른 모토야 / W.MOTOYA.CO.KR 국산 및 수입차, 시승기, 기획취재, 집중분석, 모터쇼 등의 질 높은 자동차 정보와 쉽게 접할 수 없는 전 세계 캠핑카, 캐러밴 등을 비롯한 캠핑장, 패션, 취미, IT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모토야 인기기사-집중분석.살까? 빌릴까?차도 이젠 고민이 아닌 선택이다.-시승기. 한국GM 빨리 출시하자.만족도 만점의 스토리 리브의 매력. -시승기. SM6하나.6 TCe, 반짝이는 매력 쥬은그이 이끌겠다는-기획 취재·기아 차, K7등장에서 돌풍의 이유?-기획 취재·기아 차 모하비 뭐가 달라졌는지 보면.·집중 분석. 운전자라면 알아야 할, 20하나 6년 바뀌는 것·집중 분석. 가장 싼 수입 차 하나위, 2위-기획 취재.리스냐, 렌트냐? 그것이 문제다-집중분석.터널 내부는 왜 주황색일까.캠프다 인기 기사-추천, 캠핑장에서 꼭 먹야 하는 캠핑 요리 조리법 하나 00선거와 현대 차, 솔 라티 캠핑 카 잘 보면....-전국 하나 700여의 캠핑장의 정보를 한눈에.대 독일을 대표하는 최상위 캐러밴 에리파노바 45한가지 SL-하이브리드 트레일러 켐풀렛.텐트가 캐러밴에 변신, 유럽을 대표하는 캠핑 카 3종남다 인기 기사-세계에서 가장 높은 옷감,`빅냐`- 알고 입자, 내게 맞는 재킷의 선택 방법-세계 최대의 동결, 용도 전함 야마토-체 게바라가 선택한 시계 – 롤렉스 GMT전문가-` 알고 보면 아무것도 없다`명칭으로 조사하고 있는 자전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