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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마케팅 _ 4차산업혁명강의, 필립코틀러 마케팅원리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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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 마케터들의 감정은 뭐 1인가요?급변하는 시대에 11보다 못하다는 것도 그 중 1 1 합니다. 요즘 세상은 소셜 미디어를 잘 다루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마케터들의 감정을 고찰해볼까요?​


    2류 콘텐츠가 대중을 열광시키는 이유는 무엇일까?그의 활용은 어떻게 해야 할까.B급 문화는 비주류 문화로 해석됩니다.독특한 전개방식의 부활절 만화도 그 맥을 같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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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면 이제 유튜브 동영상을 한 번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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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면을 친숙하게 생각하지 않고 본인의 캐릭터를 부각시킨 사례로 마미손이 있습니다. 유튜브는 한번 입소문을 내면 급속히 인기를 끌어요. 이용자의 폭발적인 반응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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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떻습니까?구독자 수 52만명!!그 때문에 조회수는 10만명을 가볍게 넘겨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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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데 눈에 띄는 동영상이 있어요. 조회수 3702만회!무슨 이야기인지 볼까요?​ ​


    하지만 SK도 그에게 손을 내밀어요.​​​


    이제 이런 지난어가 생기기 시작한다. 나는 지금 멜론을 잘랐어.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갈아타고 "전통 미디어에서 뉴 미디어로의 급속한 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지금 사용자들은 이런 소견을 한다. ​


    네, 재미있으면 본다는 거예요. 거액으로 유튜브 광고를 만들어도 원하는 고객에게만 자신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튜브는 이런 공식을 출현시켰습니다. 질보다 양세 착실하게 B급 영상을 올리는 상대를 이기는 것은 용이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동영상 제작의 핵심은 뭘까요?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잘 알았죠? 조회수 대비 댓글이 상대적으로 많은 크리에이터를 찾는 게 정답이다.대부분 공유하고 싶은 동영상 제작자들은 독자와 꾸준히 대화합니다.이제는 주객이 전도되어야 합니다.원래는 케이타 회사인데 컨텐츠도 만들어요. 원래 컨텐츠 회사이지만, 케이타도 만들어 보급합니다.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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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충 그린 그림에 스토리 장난... B급 홍보 덕에 지자체가 들썩여라는 제목의 글에 등장하는 사진이다. ​


    위 충주시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B급 병맛 콘텐츠 제작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근데 굉장히 재밌는 홍보도 있고요. ​​​


    이 선전에는 욕설도 나옵니다.이 영상은 LG생활건강의 세탁세제 '피지(Fiji)' 브랜드의 '파워시트'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영상이라고 합니다.자신을 선전주에게 아부하는 하청업체로 표현하기 위해 선전주 앞에서 무릎으로 기거나 홍보주의 발바닥을 핥는 모습을 묘사하기도 했습니다. "이 광고는 유튜브, 트위터 등 다른 SNS 채널로도 확산되면서 유행을 끌게 됩니다" 역시 선전문화의 발전은 선전주의의 열린 감정에 있는 것 같습니다.이 디스크 영상에 LG는 소송을 제기하거나 강한 불만을 나타내지 않았다고 합니다.그런 반응이 알려져서, 의외로 호감도가 더 높아졌다고 하네요.LG생건마케팅팀은 젊은 세대가 B급 감성에 호의적으로 반응하고 있는 점 최근 선전비 규모로 온라인 광고가 프로그램 선전을 앞지른 점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블로거와 유튜브, SNS 스타와 같은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신뢰하는 경향이 강한 점 등을 고려해 B급 감성 선전영상 제작 경험이 많고, 팔로워와 조회수가 많은 인플루언서를 찾아 선전 제작을 의뢰했습니다. 필립코틀러의 마케팅 원리는 전 세계 경영대학/경영대학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케팅의 바이블로 불립니다. ​(하나 5버전)Philip Kotler나 ​ 하나 5판까지 나온 것이 그것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책을 '마케팅의 구약성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예수님의 앞과 뒤를 구분하는 구약과 신약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구약 없이는 오직 신약만 존재할 수 없습니다. 신약은 구약의 많은 예언이 실현된 것입니다. 모든 마케팅 원리는 이 책에서 파생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는 이 책을 계속 읽고 있어요.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은 이 책의 숙지를 강요합니다.​​


    평생동안 공부하고 싶어요.공부하다가 죽으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


    이제는 소비자에게 눈을 돌려야 한다.4차 산업 혁명을 이끌 모든 기술을 연결하는 것은 물고기 통일카.SNS, 즉 소셜 미디어로 판단한다.지금은 게입니다의 룰이 바뀌었다.광고의 역사가 고쳐 쓰여져 있다. 질문을 조금도 나쁘게 생각하지 말자.​


    중국? 인도? 아니야​ 하나 6억 5천만명의 국민을 전 세계에 둔 정부와 페이스북였던 사람이 모이는 곳은 백화점은 아니다.물리적인 공간에 관심을 가지면 마케팅은 백전백패입니다.수요는 분산되어 있고, 이질적인 시장이 공존하는 세상에 우리는 살고 있다. 그동안 작은 기업들은 자신들 주변에 높은 진입장벽을 세웠지만 연결성은 그 벽에 심각한 균열을 가했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그들이 쌓은 벽을 가볍게 뛰어넘는 것은 소셜 미디어의 힘이었던 유통업계의 역사를 다시 쓰는 아마존은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당일 배송하겠습니다"라고 이 이야기합니다.이는 빅데이터 활용으로 가능해졌다.전통 미디어 업계를 긴장시키는 넷플릭스는 끊임 없이 전진하고 있다. 소가의 유통 방식 자체를 바꾼 스포티파이와 애플의 노래~목하 로열티는 없고 공유가 있다. 우버와 에어비앤비의 등장은 기업들이 과거에는 예측하지 못한 산업에서 경쟁사가 출현하는 비극을 겪었습니다.한국에서는 강력한 택시노조의 압박으로 우버가 철수하고 호텔 및 관광업계 로비에서 에어비앤비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4차 산업 혁명의 한축인 "공유 경제"을 우리는 누리지 못할 것이었던 과거 강점으로 판정되지 않고 작아지고 더 젊은 땅에 기반을 둔 기업이 글로벌 무대에 서게 될 것이다.그래서 저는 카카오톡보다 라인을 더 잘 평가해요.한국을 넘어서..일본으로..미국으로, 유럽으로, 동남아로, 남미로, 아프리카로, 한국에서만 움츠러든 카카오톡은 포위돼 있다.글로벌 플레이어가 되지 않으면 미래가 없다.혹시 관심이 있으시면 제 유튜브 채널도 구독해주세요.유튜브에서 '양성길'을 검색하면 나와요.구독을 클릭해 주신 분들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굽실굽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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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 이외에도 화이팅!!​ ​ 양성길의 유튜브 채널 곧 갑니다 ​ ​ ​ ​____​ ▶의 강사를 본 시선 ​ 4차 산업 혁명에 SNS를 연결하는 얀손 길 씨는 단지 파워 블로거들뿐만 아니라, 4차 산업 혁명을 주도하는 지식인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무엇보다 SNS와 4차 산업 혁명을 긴밀히 연결된 점이 관 심로프다. 또 그런 비결을 전체와 본인을 지키기 위해 적는다. 정직성과 함께 공유하려는 양·손 길 씨의 시대 정신이 가치 있는 빛을 발하는 부분입니다. ​"4차 산업 혁명의 빠른 변화를 가장 잘 대응할 수 있는 것이 SNS이다. 이때 나는 가장 효과적인 것이 하나의 창의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미 서구에서는 소셜의 하나인 미디어 중견기업이 크게 성장하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를 예측하고 한 발 먼저 목표를 확실하게 한 번에 이뤄야 합니다. 그러려면 SNS에 sound, 긴 빅데이터 같은 정보 활용을 잘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정보가 영어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SNS를 잘 활용하려면 영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양성길 대표는 영어 활용과 자료 분석을 토대로 하면 소셜미디어가 앞으로의 시대를 주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소셜 미디어를 주축으로 활동하는 소셜·커넥터 군단을 만들고 싶은 생각을 나타냈다. 현재 양성길 대표는 크루즈 여행 등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을 실행 및 기획하고 4차 산업 혁명의 변화를 적극 활용했다. 많은 사람들이 4차 산업 혁명을 두려워하는 이때 양성길 대표가 앞장 서서 솔선수범하는 모습은 이 시대 진정한 슈퍼 커넥터로 단연 돋보였다.강사인 양성길/인서트컨설팅 대표 전자공학을 졸업 후 LG그룹의 LG전자에 첫발을 내디。다. LG전자 PC연구실 엔지니어/다국적 중견기업인 INTEL의 엔지니어를 거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업무 영역을 넓혀왔다. 2004년 4월 6개의 네이버에 블로그를 운영하던 강사는 누적 방문자 하나 800만명을 돌파한 블로그를 통해서 세상과 소통하고 왔다. 블로그에는 세계여행기 / 에세이 / 시 / 신제품 소개 / 신기술 소개 등을 올리거나 본인의 생각을 모두 sound로 만들기 위한 그릇 역할을 해왔다. SNS 홍보/광고 강사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다양한 SNS를 직접 만들고 サム네하나/동영상도 직접 제작하는 등 의욕적으로 소셜미디어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그의 좌우명은 '순간을 위해 영원을 포기하지 말라'입니다.매 순간 최선을 다해 삶의 의미를 찾으려는 그는 여러 분야에 관심이 많아 호기심 천국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마라톤 풀 코스를 30회 완주하기도 해서 건강에는 관심이 많고 최근에는 하나 4개에서 체지방 5kg을 쓰지 않기도 했다. 4차 산업 혁명 강의는 20하나 6년부터 실시했으나 다양한 장르의 주제를 잘 소화했다. 20하나 7년에는 4차 산업 혁명 강의를 하나 00번 하기도 했다. 매번 강의 스토리를 달리해 하이미하고, 돈 하나도 그는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있다. IT분야의 석박사급 강의에서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강의까지 4차 산업 캉우이미 폭과 깊이를 넓히고 깊게 하고 있는 가운데 이다니다. ​ ​ ​ 4차 산업 분야의 저서 ​ 『 4차 산업 혁명 Why?』 『 이것이 4차 산업 혁명 이다니다 』 『 4차 산업 혁명 요즘이 기회다 』 ​ ​ SNS분야의 저서 『 의해서 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잉스타그람그람 광고 』 『 스마트 폰 200배 즐기기 』 『 SNS홍보 광고의 신 』 『 SNS선거 전략 』 『 SNS광고 슈퍼 스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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